어바웃
  • 짚와이어
     tourguide

    짚와이어

    해발607m와 경사도 30%로 조성된 짚 와이어는 최고 속도가 120km/h로 설계됬으나 70~120km/h로 속도 조절이 가능해 짜릿한 스릴을 제공합니다. 한반도 지도 모양을 띤 밤섬과, 밤섬을 끼고 굽이굽이 흐르는 사행천의 동강이 한눈에 들어오면 탄성이 터져나올 것입니다.

  • 스카이워크
     tourguide

    스카이워크

    하늘 위를 걷는 듯 상쾌한 바람과 하나가 되어 한반도 지도 모양을 띤 밤섬의 모습과 뱀처럼 굽이굽이 흐르는 동강의 경이로운 비경을 만나보세요. 해발 583m의 절벽 끝에 길리 11m의 U자형 구조물을 까마득한 벼랑 밖으로 돌출시키고, 바닥은 투명한 강화유리로 마감했습니다. 강화유리 보호를 위한 덧신을 신고 경치를 감상해 주세요.

  • 레일바이크
     tourguide

    레일바이크

    레일바이크란 탑승객이 페달을 이용하여 철도레일 위를 시속 15~20km속도로 운행할수 있도록 제작한 철로자전거로써 가족과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저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다.
    관광중에 카페 '여치의 꿈'과, 카페 '어름치의 유혹'이 관광객을 맞이한다.
    운행구간 : 구절리역 -> 아우라지역
    정선풍경열차 운행 : 아우라지역 -> 구절리역
    이용요금 : 2인승 22,000 4인승 32,000원

  • 아우라지
     tourguide

    아우라지

    양수인 송천과 음수인 골지천이 만나 '어우러진다'는 뜻의 아우라지는 오래 전 한양으로 목재를 운반하는 뗏목이 출발하던 곳이다. 하천변에는 정선아리랑 가사 속의 님을 기다리는 처녀상과 정자각(여송정)이 있으며, 강 건너편에는 정선 아리랑 전수관이 위치하여 있다.

  • 화암동굴
     tourguide

    화암동굴

    화암관광단지 내에 위치한 금광산과 석회석 자연동굴이 함께 어우러져 있는 세계 유일의 화암동굴은 국내 최초로 테마형 동굴로 개발하여 금을 채광하던 천포광산에 상부갱도 515m 구간에는 금광맥의 발견에서부터 금광석의 채취까지의 전과정을 생생하게 재연하여 놓았습니다. 하부갱도와 상부갱도를 연결하는 수직 90m를 365개의 계단으로 연결하여 각종 석회석 생성물과 자라나는 종유석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하부갱도 676m는 "동화의나라", "금의 세계"라는 테마로 금광석의 생산에서 금제품의 생산 및 쓰임까지 전과정을 전시하였으며, 총 관람길이는 1,803m로서 관람에 소요되는 시간은 1시간30분입니다. 교육과 휴양과 관광을 병행할 수 있는 최적의 관광지입니다.

  • 화암약수
     tourguide

    화암약수

    1977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화암관광지내에 위치한 화암약수는 위장병, 피부병, 빈혈, 안질, 이암 등에 특출한 효능을 보인다고 전하고 있으며, 주변에는 주차장, 야영장, 수목원 등 체험 관광시설과 숙박시설, 토산품 상가등이 있고, 인근지역에는 화암동굴, 거북바위, 용마소, 화표주, 소금강, 물운대, 광대곡 등 화암8경의 절경이 있어 휴양지로 최적의 장소입니다.

  • 정선5일장
     tourguide

    정선5일장

    정선 전래의 토속적인 5일장을 시골장터 생활문화체험 관광상품으로 개발하여 4월~11월 까지 운영하고 있다.
    5일장은 정선지역에서 생산되는 산나물, 약초, 옥수수 등 특산품과 장터에서 직접 제작판매하는 짚신, 농기구등 잊혀져가는 생활용품을 사고파는 재래장터의 정겨움이 가득한 곳으로 메밀, 감자부침, 감자떡, 올챙이국수, 콧등치기 메밀국수 등 정선에서만 전해지는 향토음식이 별미이다.

  • 아라리촌
     tourguide

    아라리촌

    정선읍 애산리 부지에 정선의 옛 주거 문화를 재현한 아라리촌이 있다. 전통와가와 굴피집, 너와집, 저름집, 돌집, 귀틍집의 전통가옥6동과 주막, 토속매점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지금은 보기 드문 물레방아와 통방아, 연자방아, 서낭당, 농기구공방, 방앗간 등의 시설도 볼 수 있다. 정선아리랑제가 열리는 매년 10월중순에서 다음해 3월말까지는 정선 5일장터에서 섶다리를 건너 아라리촌을 방문하는 것도 이색체험이 될것이다.
    무료입장

  • 동강래프팅
     tourguide

    동강래프팅

    물살이 센 계곡을 급류를 헤쳐나가는 레포츠로 여러사람과 호흡을 맞추고 조화를 이루어야 할수 있기에 협동심과 인내심을 기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래프팅은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으면서도 스릴과 즐거움이 배가 되는 레저스포츠입니다. 정선의 아름다운 경관을 바라보며 여러사람들과 협동하여 성취한 그 감동은 최고입니다.
    A코스 : 2시간30분소요
    B코스 : 3시간30분소요
    C코스 : 6시간30분소요
    장수펜션 예약분들에게 래프팅 할인을 적용해 드립니다. 래프팅 가격 25,000원 펜션 할인 가격 20,000원 자세한 내용은 예약전 전화 문의 바랍니다. -010.9388.5979

  • MTB트래킹코스
     tourguide

    MTB트래킹코스

    트래킹은 동강 최고의 비경 '어라연'의 속살을 가장 깊게 감상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동강의 자갈밭과 주변의 구름과 산길을 거닐며 식생이 다양한 생태를 탐사하고, 뱀처럼 구불구불 굽이지는 동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동강 트래킹은 정선에서만 맛볼 수 있는 소중한 체험입니다.

  • 생태학습장
     tourguide

    생태학습장

    백두대간인 석병산 자락 해발 700m에 559ha 규모로 조성되어 22개 주제원 및 12동 36실의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뛰어난 경관과 건강한 산림생태공간을 제공하여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곳입니다. 또한 수목원에서부터 백두대간(백복령~삽당령 구간)으로 연결되는 등산로를 잘 정비하여 석병산(해발 1,055m)정상에서 백두대간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체험단지는 숲향기실, 건강측정실 등 산림 속에서 치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 민둥산
     tourguide

    민둥산

    민둥산은 14만평 가량이 억새꽃에 덮여 있는 전국 5대 억새꽃 군락지 중 하나이다. 해마다 많은 등산객이 이곳을 찾고있으며, 10월 초순에는 민둥산 억새꽃 축제가 열리고 있다.
    -제1코스 : 증산초교 -> 발구덕 갈림길 -> 정상(총1시간 30분)
    -제2코스 : 삼내약수 -> 갈림길 -> 정상(총2시간)
    -제3코스 : 화암약수 -> 구슬동 -> 갈림길 -> 정상(총3시간 50분)

  • 가리왕산
     tourguide

    가리왕산

    수도권에서 정선을 찾아노는 길목인 가리왕산자락에 자리를 잡고 있는 하계휴양지로써 크게 각광을 받는 곳이다. 통나무집, 야영장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고, 4계절 모두 장관이어서 통나무집에서 보낸 하룻밤을 며칠동안 여운을 남긴다. 또한 산림문화 휴양관과 자연학습관을 휴양림내 돌찹, 야생화 꽃밭 등과 더불어 가족단위는 물론 청소년들을 위한 숲체험 및 교육 수련시설로도 손색이 없다.

  • 백두대간약초나라
     tourguide

    백두대간약초나라

    생약초의 모든 것을 보여 드릴수 있는 백두대간 약초나라 입니다. 1만2천여평의 부지에 약초 100여종을 식재한 시범 전시포지와 재배한 약초를 가공할 수 있는 240평 규모의 최신 생약초 가공공장, 가공한 약초를 전시 판매할 수 있도록 꾸며놓은 80여평 규모의 전시판매장, 오시는 분들이 편안하게 쉬면서 약선요리도 맛볼 수 있는 것 물론 말과 당나귀를 사육하는 체험목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모노레일 체험, 겨울산촌학교, 여름산촌학교, 약초심기, 캐기체험, 약초요리 만들기체험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타임캡슐공원
     tourguide

    타임캡슐공원

    "추억이 열리는 소나무" 정선 타임캡슐공원 국민 여가생활의 확산에 따라 자연형 휴양 공간 및 문화 감성체험등 특별관심여가활동 수요의 지속적 증대로 영화 "엽기적인 그녀" 촬영지를 활용하여 타임캡슐공원을 조성함으로써 정선군만의 차별화된 상징적이고 개성적인 관광 명소로 조성하고자, 2001년도 개봉되어 국내는 물론, 중국, 홍콩, 일본 등 한류열풍을 크게 일으켰던영화 : "엽기적인 그녀" 에서 차태현과 전지현이 3년후 다시 만날 약속을 기약하면서 타임캡슐을 소나무 밑에 묻었던 정선군 신동읍 조동리 "일명 새비재" 에 조성하게 되었습니다.

  • 삼탄아트마인
     tourguide

    삼탄아트마인

    함백산 자락 검은 황금을 품은곳. 검은 땅 위로 야생화와 눈꽃이 1년 내내 피던곳. 그 자리에 희망 꽃이 피어납니다. 검은 석탄물이 흐르던 화약고 골짜기에 이제 예술의 열정이 흐릅니다. 삼탄아트마인은 1964년부터 38년간 운영해오다 2001년 10월 폐광된 삼척탄좌 시설을 창조적인 문화예술단지로 되살리고 있습니다. 삼탄아트마인은 국내 최초로 단계별 스토리 오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2월의 화이트 오픈 행사를 거쳐 2013년 5월 24일 레드오픈 행사와 함께 전면 개장합니다.